세계일보

검색
NC와 SK, 넥센이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NC 다이노스는 19일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에서 투타의 조화를 앞세워 6-1로 완승했다.

프로 데뷔 후 첫 선발 등판한 NC 이민호는 5⅓이닝 3피안타 6탈삼진 1실점의 호투를 펼치며 승리 투수가 됐다. 85개의 공을 던지면서 단 한 개의 볼넷도 내주지 않았다.

방망이도 홈런 2방을 포함, 9안타를 터뜨리며 마운드에 힘을 더했다. 손시헌이 투런포를 포함해 3안타 2타점 2득점의 불방망이를 휘둘렀고 나성범과 조영훈도 멀티히트(2안타)로 제몫을 다했다.

NC는 시즌 11승째(5패)를 수확, 2위에서 넥센·SK와 함께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삼성은 선발 윤성환이 5⅓이닝 6실점으로 무너지면서 경기를 어렵게 풀었다. 삼성은 시즌 9패째(5승)를 떠안았다.

SK 와이번스는 문학구장에서 KIA 타이거즈를 6-4로 제압했다.

박정권이 4타수 3안타 3타점 1득점의 불꽃타를 휘둘렀다. 외국인 타자 루크 스캇 역시 3안타 3득점으로 제몫을 다했다. 최정은 1회말 결승타 포함 2안타 1타점 1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선발 윤희상은 4이닝 4실점으로 아쉬웠으나 중간계투진은 단 한 점도 헌납하지 않는 짠물피칭으로 KIA 타선을 꽁꽁 묶었다.

SK는 11승5패가 됐다.

KIA는 선발 송은범이 5이닝 6실점한 것이 뼈아팠다. 3연패에 빠진 KIA는 7승11패로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삼성-NC]

NC의 초반 기세가 뜨거웠다. 1회말 나성범의 솔로 홈런(시즌 4호)으로 포문을 연 NC는 2회 손시헌의 투런포(시즌 2호)로 손쉽게 3-0을 만들었다.

삼성은 5회초 2사 1,3루에 나온 김상수의 좌전 적시타로 분위기를 바꾸려 했으나 NC는 5회 김종호의 2타점 적시 2루타로 5-1로 달아났다. NC는 6회 이종욱의 희생플라이로 추가점도 뽑았다.

NC는 6회 1사 이후부터 선발 이민호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이혜천(⅓이닝)~원종현(2⅓이닝)~홍성용(1이닝)이 모두 무실점으로 삼성 타선을 묶어내 손쉽게 승리를 지켰다.

삼성은 7~9회를 모두 삼자범퇴로 물러나는 등 무기력한 경기를 했다.

[SK-KIA]

선취점은 SK의 차지였다. 1사 2루에 나온 최정의 좌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은 SK는 박정권의 2타점 적시타와 그리고 이재원의 적시 2루타에 힘입어 4-0으로 앞서갔다.

KIA는 3회 외국인 타자 브렛 필의 적시타로 물꼬를 텄고 1-5로 뒤진 4회초 안치홍의 투런포(시즌 1호)와 이대형의 희생플라이로 3점을 추가, SK를 바짝 추격했다.

하지만 SK는 5회 스캇과 박정권의 연속 안타로 만든 무사 1,3루에서 나온 이재원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쳐 다시 분위기를 탔다.

선발 윤희상을 4이닝만에 내린 SK는 윤길현(2이닝)~진해수(⅓이닝)~박정배(1⅔이닝)~박희수(1이닝)로 이어진 불펜진이 무실점으로 타이거즈 타선을 틀어막으면서 승리를 지켰다.

박희수는 올 시즌 7번째 세이브를 따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