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객선 침몰사건 애도?…예비후보 홍보문자 '빈축'

입력 : 2014-04-17 19:44:15 수정 : 2014-04-17 20:10: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객선 침몰로 전 국민이 슬픔에 빠진 가운데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의 생색내기식 홍보문자가 빈축을 사고 있다고 노컷뉴스가 17일 보도했다.

이날 네티즌들은 자신들이 받은 휴대폰 문자를 캡처해 커뮤니티에 올려 기가 막힌 심정을 토로했다. 한 네티즌은 "아침에 일어나보니 문자 미리보기에 첫줄의 내용이 떠서 너무 깜짝 놀라서 봤는데 선거운동 문자였다"면서 "온 나라 국민들이 자기 일처럼 걱정하고 슬퍼하는 와중에 이런 일을 기회 삼아서 표 한번 늘려보자 하는 것 같아서 화난다. 거기다가 자극적인 제목까지…"라고 비판했다.

함께 올린 문자 사진 속에는 '엄마, 내가 말 못할까 봐 보내'라는 제목과 함께 장문의 글이 적혀 있다. 해당 문구는 지난 16일 침몰 여객선에서 안산 단원고 학생이 자신의 어머니에게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다. 다행히 학생은 구조됐고, 메시지는 언론에 보도 돼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렸다.

A 예비후보는 "오늘 하루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슬픔을 함께하며 하루를 보내려 합니다"라며 자신의 이름과 함께 여객선 침몰을 애도하는 심경을 알렸다. B 지역에서 경선을 하게 된 예비후보들의 문자도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이들은 모두 "침몰 여객선 사건을 애도한다"는 내용의 문자를 돌리며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특히 이 중 한 후보는 '여-야 후보 간의 가상대결에서 (자신이) 최고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내용의 홍보 문구와 기사를 첨부해 더욱 비난을 샀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들이 '애도의 뜻'과 함께 노골적으로 이름을 홍보하는 것에 분통을 터뜨렸다. 생색내기식의 '애도'나 다름 없다는 것이 이들의 의견.

뉴스팀 news@segye.com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