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편 환갑여행 간다고 떡 해줬는데…”

관련이슈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입력 : 2014-04-17 19:21:06 수정 : 2014-04-18 00:58: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당국이 방치한 일반승객들 안타까운 사연 “어제가 남편의 생일이었는데….”

전남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로 실종된 정원재(60)씨의 부인 김모씨는 17일 진도군 실내체육관 의자에 힘없이 기대앉은 채 말을 잇지 못했다. 이틀 전 남편이 ‘환갑맞이’ 기념으로 제주여행을 떠날 때까지만 해도 이런 일이 생길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세월호가 침몰하던 16일이 남편의 60번째 생일이라 축하한다며 떡을 만들어 안겨보낸 터였다. 김씨는 “저승 가는 길에 먹을 떡을 만들어준 셈이 됐다”며 연신 눈물을 훔쳤다.

김씨는 남편과 함께 여행을 떠난 동창들의 근황 조차 몰라 답답하다. 그는 “(남편과) 같이 여행을 떠났다는 동창생의 명단도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했다”며 “일행 중에 몇 명이 구조됐는지도 모르고, 구조된 동창들로부터 당시 상황에 대해 얘기라도 듣고 싶은데 알 수 가 없다”고 울먹였다. 

김씨는 선박이 침몰하기 직전 남편이 보낸 마지막 문자메시지(사진)를 보면 가슴이 미어지지만 하소연할 곳도 없다고 한다. 사고 당일인 16일 오전 9시55분쯤 남편 정씨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전하오’라며 김씨를 안심시켰다. 김씨는 ‘구조가 됐어요 아님 지금 어디야’라며 다급히 물었고, 정씨는 오전 10시4분쯤 ‘현재 구조 중’이라는 메시지를 끝으로 연락이 두절됐다.

김씨는 체육관에서 해경 관계자를 만나고서야 문자메시지를 보여주며 도움을 요청했다. 하지만 해경 관계자는 “알아보겠다”고만 할 뿐 아무런 위로의 말 없이 자리를 떴다.

여객선 세월호 침몰 이틀째인 17일 실종자 가족들이 전남 진도 실내체육관에 모여 실종자들의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진도=김범준 기자
세월호에는 수학여행길에 오른 단원고 학생들을 제외하고도 제주도 출신 감귤 운수업자와 중장비기사 등 정씨 같은 일반승객 100여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선상에서 노래를 부르던 필리핀인 가수 2명과 단원고에 재학 중인 러시아 국적의 세르코프(18)군도 승선 중이었으나 세르코프군은 아직 구조되지 못했다. 실종자 가운데는 중국 국적의 조선족 2명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 실종자 가족은 “모두가 똑같이 귀한 목숨인데, 다른 승객들에 대해서도 현황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도=이태영 기자 wooah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