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13탄]‘앙큼한 돌싱녀’ 서강준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4-14 12:00:25 수정 : 2014-04-14 17:19: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MBC 수목드라마 ‘앙큼한 돌싱녀’에서 누나 팬들의 마음을 흔드는 ‘국민연하남’이 등장했다. 극중 이민정이 “쿡씨”라고 불러주는 그는 바로 배우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 서강준이다.

다양한 펌을 통해 애교넘치는 매력을 발산하는 서강준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본사 아카데미 이유진 강사가 분석, 연출 팁을 전했다.

서강준 헤어스타일의 포인트는 펌 연출법으로 보인다. 뽀얀 얼굴에 웨이브 스타일이 잘 어울려 그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


서강준의 펌은 스핀스왈로펌과 쉐도우펌으로 나뉜다. 부드러운 느낌의 웨이브를 원한다면 S컬을 연출할 수 있는 쉐도우펌으로, 매트한 느낌의 질감을 원한다면 스핀스왈로펌을 하면 된다.

컬러는 브라운 계열이다. 만약 자신의 취향에 따라 부드러워 보이고 싶다면 밀크브라운을, 매트한 카키빛 느낌을 주고 싶다면 애쉬브라운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펌을 한 헤어에 염색을 더해주면 모발의 움직이는 느낌이 더 잘 표현돼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쉬해 보인다.


또 서강준의 스핀스왈로펌은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 매트한 질감을 원한다면 하드왁스를 모발에 발라 손으로 모발을 구겨주듯이 잡아 거친 느낌을 극대화시켜준다. 혹은 워터 스프레이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모발에 뿌려준 뒤 손으로 움켜잡고 드라이바람을 이용해 말려주면 강한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반면 부드러운 질감을 원할 경우 컬 크림이나 소프트 왁스를 이용하면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여기에 팁을 더한다면 컬 크림이나 소프트 왁스가 없을 경우 하드 왁스에 에센스를 1대 1로 섞어 사용하면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는 나만의 제품이 만들어진다.

 


[헤어팁=박준뷰티랩 아카데미 강사 이유진]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