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12탄]‘천상여자’ 윤소이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4-11 10:14:14 수정 : 2014-04-11 17:15: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KBS2 일일드라마 ‘천상여자’ 윤소이가 악녀와 성녀를 오가는 두 얼굴의 여주인공 이선유로 변신해 열연 중이다. 극중 언니의 복수에 나서는 여성의 모습을 그리며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여성스러우면서도 개성 있는 윤소이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왕십리점 손동일 디자이너가 분석하며 연출팁을 전했다.

윤소이 헤어의 커트는 기존에 층 없는 무거운 단발의 C컬펌 위주였던 스타일에서 탈피된 스타일이다. 단발라인에 전체적으로 레이어 컷을 해 탑부분에 볼륨감을 줬다. 또 전체적으로는 가볍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도록 앞머리가 얼굴라인에 맞게 내려오면서 커트된 스타일로, 뒷머리 사이드라인과 부드럽게 연결시켰다.

여기에 컬은 뿌리볼륨을 살린 발롱펌 스타일로 너무 강하지 않게 3분의 1지점까지는 볼륨감만 주고, 3분의 2지점부터 웨이브가 자연스럽게 연결돼 여성미를 돋보이게 해준다.


이 헤어스타일의 컬러는 10레벨정도의 에쉬브라운으로, 컬의 무거운 느낌을 가벼우면서도 여성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컬러다. 여기에 한 가지 팁을 전한다면, 기본 베이스는 9레벨정도로 염색하며, 전체적으로 하이라이트를 연출하면 발랄해 보이면서 부담스럽지 않을 것이다.

손질할 때 탑부분은 드라이로 뿌리부분을 말려주고,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앞머리와 사이드부분은 바깥라인으로 돌리면서 말려주면 부스스한 느낌 없이 컬이 연출된다.

윤소이 헤어스타일은 다양한 의상과 코디가 가능하다. 세미정장이나 캐주얼에도 다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동성을 요할 때는 열손가락을 이용해 묶는 방향으로 빗질해 자연스럽게 올려 묶는다. 반면 격식을 차려야할 때는 깔끔하게 묶어주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천상여자’에서 윤소이는 두 가지 캐릭터를 소화하며 열연하고 있는다. 그는 헤어스타일뿐 아니라 메이크업으로 이미지 변신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윤소이는 수녀 역할에서 피부 톤과 색감 모두 내추럴하게 살렸다. 립은 핑크톤을 선택했고, 아이라인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뒤로 빼지 않고 살짝 처진 느낌으로 순수하게 연출했다. 또 악녀 역할에서는 아이라인을 언더까지 강조하며 또렷한 느낌으로 올렸다. 여기에 립은 레드색상으로 더욱 강한 이미지를 연출해 상반된 이미지를 완성했다.
 
한 가지 헤어스타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윤소이 헤어스타일. 매일 다른 느낌을 원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스타일이다.

 

[헤어 팁=박준뷰티랩 왕십리점 손동일 디자이너]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