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미 기업인 홍명기 듀라코트 회장, 삼육대서 명예박사 받아

입력 : 2014-02-20 19:05:33 수정 : 2014-02-20 19:05: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홍명기 듀라코트 회장
삼육대학교는 21일 오전 11시 삼육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학위수여식에서 재미 기업인 홍명기(80) 듀라코트 회장에게 명예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육대는 홍 회장이 화학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장학 사업으로 후학양성에 헌신하는 등 기업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높이 평가해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설명했다. 홍 회장은 그 동안 삼육대 화학과와 생명과학과에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부했으며 미주지역의 한인회의 위상강화에도 기여했다. 또 최근 삼육대 발전기금으로 100만달러(약 10억7000만원)을 약정했다.

홍 회장은 1985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특수페인트 제조기업인 듀라코트를 설립, 건축용 철근에 내구성을 높여주는 특수 코팅재 ‘세라나멜’ 등을 생산하며 미국시장 점유율 1위, 세계 ‘빅5’에 드는 기업으로 키워냈다. 사업가로 입지를 굳힌 홍 회장은 이후 한인 사회에 기부문화를 전도하는 데 앞장섰다. 홍 회장은 ‘기부문화야말로 선진국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신념아래 2001년 밝은 미래 재단을 세워 차세대 지도자 육성, 젊은 기업가 지원, 장학 및 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광주에서 개최된 세계 각국의 재외동포 경제인들의 축제인 제12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을 맡아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 미주 흥사단 사업을 후원해 LA에 도산로 거리 지정과 도산 안창호 동상건립을 주도하기도 했다. 

최현태 기자 htchoi@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