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의 병이 낫지않는 진짜이유

입력 : 2013-10-16 09:45:00 수정 : 2013-10-16 09:45: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의학의 한계를 넘어 환자 스스로 치유의 길을 찾도록 인도하는 참된 치유서

■지은이 백태선, 이송미/소담출판사 刊

병원에서 많은 돈을 들여 온갖 검사를 하는데도 원인이 명확하지 않다고 나오면 환자들은 답답하고 막막하다. 환자는 분명하게 고통을 호소하는데도 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도 무수히 많아 발병 원인이나 속 시원하게 알았으면 좋겠다고 하는 환자가 넘쳐난다. 그러나 병원에서 제대로 모르는 발병 원인도 환자 스스로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최첨단 의학의 진단과 치료 시스템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위험천만한 증상 완화법에서 벗어나 환자 스스로 발병 원인과 완치 방법을 찾는 길을 제시한 ‘셀프 힐링북’이다. 병원에서 원인 불명으로 진단한 질환은 물론 모든 병의 근원적인 치유법을 다루었으며 현대의학 병원 검사의 모든 것을 속속 해부해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한다. 또한 다양한 의료 정보가 담긴 팁을 통해 독자들에게 올바른 치유법을 제시한다.

 의료 상업주의를 강하게 비판하는 저자 백태선 원장은 환자들에게 평소 생활과 마음 관리를 강조해온 의사다. 양방과 한방 의사 자격을 모두 가진 백 원장의 해박한 지식이 현대의학이나 한의학만 다룬 책의 한계를 뛰어넘어 독자들의 궁금증을 두루 풀어주고 있다. 또한 저자가 진료를 하면서 만난 많은 원인 불명 환자들의 기적 같은 치유담을 통해 다양한 치유 정보를 전한다.

 또 국내 최초 건강전문작가 이송미 저자는 병원에서 원인을 알 수 없다고 진단한 어머니의 난치병을 줄줄이 이겨낸 경험이 있다. 스스로 발병 원인을 찾고 생활치유를 통해 어머니의 병을 완치한 경험담이 진정한 치유의 길을 간절히 찾는 많은 난치병 환우에게 큰 공감대와 구체적인 희망을 줄 것이다. 이 책에서는 실제 이 저자가 쓴 어머니의 ‘치유 일기’를 실어 구체적인 기록 방법과 활용 방안을 알려준다.

■저자 소개

▲백태선(의사, 한의사)

동국대 의대를 졸업한 후 서울아산병원에서 일했다. 현대의학에 큰 자부심을 갖고 의사 생활을 시작했지만, 실제 임상 일선에서 제대로 치료되지 않는 환자를 만나면서 양방의 한계를 절감했다. ‘왜 병이 낫지 않을까’, ‘왜 발병 원인조차 정확히 모를까’라는 화두의 답을 찾기 위해 다시 경희대 한의대에 입학해 한의학을 공부했다. 그 후 의사이자 한의사로서 양·한방의 장점을 보완하는 보다 효율적인 의료 환경을 개척했고, 환자들에게 발병 원인과 진정한 치유의 길을 전하는 참된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과 사회 활동에도 적극적인 그는 고려대 의대와 경희사이버대에서 좋은 강의를 하는 인기 교수로 정평이 나 있다. 상업주의 의료에 대한 강한 비판 의식과 진정성을 가진 의사로 주목받으며 KBS ‘건강 365’, MBC ‘생방송 오늘 아침’, MBN ‘황금알’, 헬스조선 ‘암 극복 힐링캠프’ 등에서 보석 같은 강의로 세상을 치유해온 명강사이기도 하다. 양·한방을 아우르는 상생의 의료를 지향해온 그는 현재 예풍의원 한의원( www.yefung.co.kr) 원장, 고려대 의대 통합의학센터 연구 교수, 경희사이버대 교수로 일하면서 환자들에게 의학의 한계를 넘어서는 완전한 치유의 길을 전하고 있다.

▲이송미(건강작가)

국내 유일의 건강전문작가다. 아토피, 중풍, 암이 연이어 발병한 어머니를 간병하며 함께 병을 이겨낸 환자 가족이기도 하다. 어머니가 투병 당시 약 부작용을 겪으면서 의학의 한계에 눈뜬 후 치유 주체가 되어 발병 원인부터 찾기 시작했고, 마음치유와 생활치유로 모든 병의 굴레를 온전히 벗었다. 그 후 절망하는 환자 가족에서 희망을 전하는 치유작가가 되어 ‘세상에 낫지 못할 병은 없다’는 사실을 알리고 있다.

‘나를 넘어선 나’, ‘몸과 마음을 살리는 기적의 상상치유’, ‘약이 병을 만든다’, ‘공해천국 우리집’, ‘아토피’, ‘보약’, ‘백만 번째 기적’ 등의 책을 썼고, 오랜 간병으로 얻은 유용한 치유 정보를 블로그 ‘행복한 상상치유(blog.naver.com/hoho053)’를 통해 전하고 있다. 값 13,800원, 문의 745-8566~7. eniyas@naver.com  

황온중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