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이젠, 최고 기술 국산 자전거로 세계시장 공략

입력 : 2013-05-30 11:33:19 수정 : 2013-05-30 11:33: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고의 풀카본아크프레임 적용…중력자전거 개발 글로벌시장 진출 계획

본격적인 여행의 계절에 접어들면서 자전거는 이제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하나의 레저문화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자전거 인구 1000만 시대에 맞춰 자전거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고가의 수입 자전거 장만 역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아웃도어에 이어 자전거 시장에서도 고가 마케팅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전문가들은 선수용이 아니고서는 가격보다는 용도에 맞게 자전거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수입브랜드의 경우 자전거를 수리하려면 부품을 구입하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공임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국산 자전거 생산업체 ㈜바이젠은 최고의 풀카본 아크프레임을 적용한 자전거를 국내 자체 공장에서 100% 생산해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젠 자전거는 장거리 투어에 최적화된 기술과 도시감각의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한 것은 물론 핸드메이드 모노코크 하이모듈러스 풀카본 아크프레임을 구현했다.

3시리즈 30% 이상, 5시리즈 50% 이상, 7시리즈 100% 이상 하이모듈러스 카본소재를 사용했고 수직하중이 강한 아크프레임의 단단함이 힘 손실을 방지, 높은 추진력으로 빠른 스피드를 얻는 것이 특징.

특히 다이아몬드형 프레임보다 긴 튜브가 탄성을 향상시켰고, 두 갈래의 탑튜브로 형성된 삼각트러스트 구조가 비틀림 강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프레임 형상 때문에 우여곡절을 겪은 바이젠은 4년 동안 프레임 개발에만 몰두해 순수 국내 기술로 세계가 인정하는 풀카본 일체형 아크프레임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아크형상은 단순히 디자인만을 고려한 것이 아닌 개발과정부터 철저한 계산으로 제작된 제품이고, 듀얼탑튜브 역시 적어도 3년 이상을 투자해야만 제작할 수 있는 바이젠만의 특화된 기술이다.

바이젠 김복성 대표이사는 “지금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가 깜짝놀랄 만한 성능의 증력자전거를 개발하고 있다”면서“국내 최초로 카본 파이브 스포크 휠셋을 개발 완료하고 조만간 양산단계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