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오후 일정 모두 취소 '급상경'…무슨일?

관련이슈 : 2012년 19대 총선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8일 오후 일정을 취소하고 급상경했다.

문재인 상임고문과 문성근 최고위원,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 등 일행은 8일 오후 서울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이해찬 상임고문의 탈당설' 등 당내 공천갈등이 격화되고 있는데, 이를 수습하기 위해 서울행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옛 시민통합당 측 관계자들을 만나 당내 갈등에 대해 논의할 것이란 예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문 고문 측은 "포괄적인 논의를 하기 위해 왔다"며 구체적인 상경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뉴스팀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2명 사살 후 자살…무슨 일?
  • 미국에서 경찰 체포 과정 중 숨진 비무장 흑인 사건과 관련해 보복을 암시하는 20대 흑인 남성이 경찰관 2명을 사살했다. 2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 남성은 20일(현지시간) 경찰관 2명을 사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이날 오후 3시께 브루클린의 베드..
  • 영국 축구 기성용, 헐시티 상대로 리그 3호 골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기성용(25)이 리그 3호 골을 터뜨렸다.

    기성용은 21일(한국시간) 영국 헐시티의 KC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시즌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헐시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15분에 팀 선제골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기성용의 골에는 운이 따랐다. 존조 셸비의 중거리슛이 기성용의 몸에 맞고 굴절되면서 그대로 골로 연결된 것이다.

    선발로 출전한 기성용은 3일 퀸스파크 레인저스를 상대로 시즌 2호 골을 넣은 이후 18일 만에 시즌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그는 8월16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시즌 개막 전에서 첫 골을 넣은 바 있다.

    기성용의 득점으로 스완지시티는 전반 23분 현재 헐시티에 1-0으로 앞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