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방송인 이윤석 씨, 교육과학기술부 산학협력 홍보대사 위촉”

입력 : 2011-10-05 14:11:15 수정 : 2011-10-05 14:11: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학생 홍보단과 함께, 산학협력 알리기에 앞장서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9월 28일 방송인 이윤석 씨를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 산학협력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윤석 씨는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반듯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으며, 현재 서울예술전문학교의 교수로서 오랜 방송경력을 바탕으로 후진을 양성하는 등 대표적인 학구파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는 2012년부터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을 통해, 산업체 경력자들의 대학의 산학협력중점교수 채용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며, 이윤석 교수가 이러한 모델에 부합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윤석 씨는 “그동안 대학에서 후배들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방송현장과 대학이 보다 밀접하게 연계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다”며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지름길인 산학협력 활성화에 홍보대사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이날 산학협력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2011 산학협력 대학생 홍보단, 링크(LINC)”의 발대식과 “산학협력의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한 재능기부 강연회를 진행했다.

특별강연회에서 산학협력 홍보대사 이윤석 씨와 하이닉스 반도체 권오철 대표이사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하며 산학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밝혀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앞으로 이윤석 씨는 산학협력 관련 행사와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산학협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김현주 기자 egg0lov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