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심재철 "초교 배구감독 女제자 성추행..영구제명"

입력 : 2011-09-23 11:40:33 수정 : 2011-09-23 11:40: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추행 사건에도 배구협회는 `윤리성 최우수협회'" 대한배구협회가 지난 1월 자신이 지도하는 초등학교 여성 배구선수 5명을 성추행한 김모 감독을 영구제명 조치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특히 성추행 사건에도 불구하고 대한배구협회는 지난 7월 대한체육회로부터 윤리성 분야 최우수 협회로 선정돼 파문이 일 전망이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심재철(한나라당) 의원이 23일 대한체육회로부터 제출받은 `배구 지도자 성폭력 처리결과' 자료에 따르면 A초등학교 김모 감독은 지난 2009년 9월부터 "국가대표로 만들어주겠다"며 자신의 제자인 초등학생 배구선수 5명을 추행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 선수 부모들은 지난해 10월 이 같은 성추행 사실을 대한체육회 `스포츠인(人)권익센터'에 신고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관할 시체육회와 대한배구협회는 늑장 대처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초등학교 배구팀이 소속된 B시체육회는 신고 내용을 전달받고도 `김 감독이 현재 타 지역팀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회신을 보내왔고, 결국 이 사건은 신고 접수 2개월여 뒤인 1월10일 대한배구협회에 넘겨졌다.

대한배구협회는 20여일 뒤인 1월31일 선수위원회를 개최, 김 감독에 대한 영구제명을 결정했다.

대한체육회와 대한배구협회는 그동안 이번 성추행 사건의 공개를 꺼려왔다.

심지어 대한배구협회는 대한체육회가 지난 7월 실시한 `경기단체 조직운영 평가' 결과, `주요사업 윤리성'의 한 분야인 `선수폭력 방지 및 선수보호 노력' 분야에서 40점 만점에 36점을 받았다.

이는 대한체육회 산하 55개 산하 경기단체 중 최우수 `S등급'에 해당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대한배구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경기력 향상 명목으로 7천만원의 상금을 배정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심재철 의원은 "인면수심의 범죄가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최우수 협회로 선정된 것"이라며 "체육계의 고질적인 폭력ㆍ성폭력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강력한 처벌과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