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핫젝갓알지 '할 수 있어', 각종 차트 1위

입력 : 2013-05-22 14:03:20 수정 : 2013-05-22 14:03: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세대 아이돌들이 뭉친 핫젝갓알지의 '할 수 있어'가 음원 차트와 뮤직비디오 차트 등 각종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20일 발매된 '할 수 있어'는 발표되자마자 음원사이트 '싸이월드 뮤직'에서 실시간 인기곡 1위를 차지하더니 곧바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고, 21일까지 계속해서 유지했다.

음원과 함께 이들의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핫젝갓알지 5인방이 박진감 넘치는 칼군무와 과거 활동 당시의 깨알 같은 패러디를 담은 뮤직비디오가 '멜론'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당당히 1위(21일)를 차지한 것.

음원과 뮤직비디오 할 것 없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할 수 있어'를 접한 사람들은 "옛날 생각에 울컥했다", "역시 90년대 노래가 좋긴 좋다", "콘서트를 해달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1세대 아이돌인 문희준, 토니안(이상 H.O.T.), 은지원(젝스키스), 데니안(god), 천명훈(N.R.G)이 현재 아이돌 홍수라고 불리는 가요계 속에서 활동 당시 때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더하며 그 때의 향수를 불러 일으켰고, 이들이 보여주는 퍼포먼스에 10대들의 관심도 집중되며 대중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세기 미소년'의 핫젝갓알지는 방송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자는 의견을 모아 과거와 현재의 촬영 기법과 재미있는 패러디를 통해 1세대와 현 세대를 아우르는 ‘할 수 있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바 있다. 이어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지난 20일 음원을 발매했다.

QTV 기억의 예능 '20세기 미소년'은 전설의 1세대 아이돌 문희준, 토니안, 은지원, 데니안, 천명훈이 아지트에 모여 과거와 현재의 삶을 이야기하는 신개념 아지트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