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탐나는 도다' 16회 종영에 시청자 '뿔났다'

입력 : 2009-09-03 17:10:30 수정 : 2009-09-03 17:10: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시청자 게시판에 항의글 수천건… 일간지에 반대광고 내기도 MBC 주말드라마 '탐나는도다'가 16부로 조기종영이 확정되자 시청자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탐나는도다'에 출연중인 황찬빈과 이선호의 팬카페 회원들은 3일 한 일간지에 16부 종영을 반대하는 광고를 게재했다. 

이들은 광고에서 "스타와 막장 스토리에 의존해온 드라마가 난무하는 요즘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 드라마 '탐나는도다'를 시청률 부진이라는 이유만으로 '조기종영'하여 시청자들에게 더이상 볼 기회를 빼앗아버리는 방송계의 잘못된 관행 이제는 끝맺음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기획의도에 맞게 잘 만들어진 드라마를 볼 권리! 소수라 할지라도 이 드라마를 사랑하는 시청자들의 볼 권리! 배우와 스탭들이 그동안 피땀 흘려 고생한 땀의 노력이 인정받을 권리! 지켜주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 광고는 팬클럽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게재됐다.

현재 '탐나는 도다'의 시청자 게시판에도 조기종영을 반대하는 수천건의 글이 올라온 상태다. 포털사이트 다음에는 이 드라마의 조기종영을 반대하는 청원에 수천여명이 서명했다.

'탐나는 도다'는 당초 24부작으로 기획돼 촬영이 진행돼왔다. 하지만 사전 계약단계에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방송횟수를 조절하기로 협의한 바 있어 MBC는 최근 '탐나는 도다'를 16부로 종영하기로 확정했다.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