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대 환자 첫 포함..두명은 고위험군 노인

26일 사망자 모두 신종플루 사례로 분류..누계 사망자 25명
신종인플루엔자에 감염돼 치료를 받던 20대 여성과 노인 2명 등 3명이 숨졌다.

26일 5명의 사망자가 나온 지 하루 만에 3명의 추가 사망자가 발생함으로써 신종플루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영남권에 거주하는 26세 여성과 76세 여성, 84세 남성이 신종플루에 감염돼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는 보고가 올라와 역학조사반을 현장에 보내 사망경위, 신종플루와의 사망 연관성, 감염경로 등을 조사중"이라고 27일 밝혔다.

76세 여성과 84세 남성은 고위험군에 속한다. 20대 신종플루 첫 사망자인 26세 여성은 신경계질환을 앓아온 것으로 알려져 고위험군에 포함되는지가 불투명하다.

26세 여성은 지난 18일 신경계 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뒤 26일 신종플루 확진판정을 받고 숨졌다.

질병관리본부 권준욱 전염병관리과장은 "이 여성의 경우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호흡기가 아닌 뇌척수액에서 검출돼 정밀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7월 치매 진단을 받은 76세 여성은 9월 17일부터 골다공중, 경추골절로 입원한 상태에서 이달 20일 발열로 폐렴 증세가 나타났고 23일 신종플루 확진판정이 내려졌다. 이어 다음날 다른 병원을 찾았지만 당일 사망했다.

84세 남성은 내출혈과 고혈압으로 25일 병원에 입원한 뒤 26일 다른 병원 응급실을 찾았다가 신종플루 확진판정을 받고 숨졌다.

한편 대책본부는 26일 숨진 충청권 초등학생 2명과 영남권 70대 노인 2명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사망원인이 모두 신종플로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국내 신종플루 사망자는 지난 8월 15일 첫 사례 발생 이후 70여일만에 25명으로 늘었다. 27일 사망사례까지 더해질 경우 사망자는 28명으로 불어난다.

권준욱 과장은 "현재 신종플루 환자 증가 추이로 볼 때 사망자도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의심증세가 나타나면 고위험군 여부와 상관없이 즉각 의료기관을 방문해 항바이러스제를 신속히 투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