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MB 격려문자에 "심판하겠다" 답신 경찰간부, 결국

입력 : 2012-01-27 19:30:50 수정 : 2012-01-27 19:30: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명박 대통령이 설을 앞두고 전국의 일선 경찰관들에게 보낸 격려 문자메시지에 한 경찰 간부가 '(대통령을) 심판하겠다'라는 요지의 답신을 보낸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설 연휴 첫날인 21일 경찰에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남들이 쉴 때 늘 쉬지 못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여러분에게 늘 고마운 마음"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은 여러분을 의지하고 또 신뢰한다"고 격려했다.

하지만 이같은 문자메시지에 지방 경찰서에서 수사과장을 맡고 있는 한 경감급 간부가 "검찰 공화국을 검찰 제국으로 만드셔 놓고 무슨 염치로 이런 문자를 일선 경찰관에게 보내셨느냐"며 "시대를 거꾸로 돌려놓으신 행보…반드시 심판하겠습니다"라고 답변 메시지를 보냈다.

이는 경찰 측 입장이 반영되지 않은 검·경 수사권 조정 대통령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새해부터 시행되지만 대통령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데 따른 일선 경찰의 불만이 표출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조현오 경찰청장은 강력히 유감을 표명했고 26일자로 단행된 정기인사에서 문제의 경찰간부는 문책성으로 전보 조치됐다.

조 청장은 경찰 내부망에 올린 글에서 "제복을 입은 공무원으로서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부적절한 내용으로 답변을 보냈다. 매우 실망스럽고 경찰관으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또 "수사권 조정 문제로 형사들이 수갑을 반납하는 행위를 국민은 밥그릇 챙기기로 비난했던 기억이 있다"면서 "개인의 무분별한 감정적 언행은 국민이 등을 돌리게 할 뿐이다. 현직 경찰관의 의사 표시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