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설]민노당, 북한군 대변자로 나선 건가

관련이슈 사설

입력 : 2008-07-15 21:21:35 수정 : 2008-07-15 21:21: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주노동당 지도부의 한 사람인 최규엽 진보정치연구소장이 최근 ‘아고라’에서 발췌한 글을 당원 게시판에 올렸다. ‘참고용’이라며 “(초병의 경고나 명령에) 불응, 도주 시에는 발포 및 사살이 규칙”이라는 골자의 글을 띄운 것이다. 자기 속내를 털어놓는 대신 네티즌 의견 형식을 빌려 간접적으로 북한군의 만행을 옹호한 셈이다.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로 보호받는 정당이 국민 생명을 도외시하면서 북한을 추종하고 감싸는 행태를 보인 것이다. 기가 막힌 일이다.

어제 서울아산병원에서 치러진 고 박왕자씨의 영결식은 울음바다를 이뤘다. 50대 관광객을 조준 사격한 북한군의 처사가 비통한 결과를 빚은 일차적 원인이지만, 민노당을 비롯한 일각의 몰지각한 반응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 북한군 초병이 금강산관광지구법의 명문 규정도 어긴 채 불법 총격을 가해 귀중한 생명을 앗아갔는데도 북한군 대변자라도 된 양 궤변을 늘어놓는 이유가 대체 뭔가.

민노당은 5·6월 촛불 시위에 적극 가세한 정당이다. 최 소장도 천영세 대표 등과 함께 길거리에 나서 공권력을 무력화하는 데 앞장섰다. 입만 벌리면 ‘국민 생명과 건강’을 들먹이면서 서울 도심을 무법 천지로 만드는 데 일조한 것이다. 그런 이들이 정작 우리 국민이 비명에 숨졌고 북한이 적반하장식 태도로 일관하는데도 대북 비난 성명 한장 내지 못한 채 눈치만 살피고 있다. 친북 노선을 따르다 보니 국민의 눈은 전혀 무섭지 않은 것인가.

민노당 지도부는 그제 조문에 앞서 박승흡 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남북 공동 진상조사단 구성을 촉구한다”면서 기본입장을 밝히기는 했다. “이 사건은 절대로 정치적 사안으로 다루거나, 정치적으로 확대해서는 안 된다”며 “남북의 책임공방 이전에 정확한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이에 대해 납득할 만한 조치와 재발방지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한 것이다. 명백한 민간인 살해사건을 놓고 사과를 촉구하는 말 한마디 못한 채 이처럼 실없는 말만 일삼을 바에는 아예 중앙당 주소지를 평양으로 옮기는 게 낫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