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아공 월드컵 취재 방송사 PD 잇단 피습

관련이슈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입력 : 2010-06-06 18:12:00 수정 : 2015-05-26 19:09: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BC ‘W’ 프리랜서, 강도 당해
SBS 교양국 PD는 위기 모면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취재하기 위해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 간 방송사 취재진이 잇따라 괴한에 습격당했다.

6일 MBC에 따르면 MBC TV 국제시사 프로그램 ‘W’의 한 프리랜서 PD가 최근 요하네스버그의 한 건물 화장실에서 괴한에게 강도를 당했다. MBC 관계자는 “이 PD가 밤 시간에 공중화장실을 갔다가 강도를 당했다”며 “목이 졸려 잠시 기절을 하기도 했다고 전해들었다. 사고 직후 침을 삼키기 불편하다는 증상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이 PD는 사고 당시 돈과 여권을 빼앗겼으나 촬영 장비는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MBC 관계자는 “월드컵 준비 상황과 월드컵으로 인해 생긴 빛과 그림자를 취재 중이었다”며 “공격당한 PD는 현지 코디네이터와 함께 취재를 하고 있는데 선수촌이나 경기장 등 안전한 테두리를 조금만 벗어나면 치안이 불안하다는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SBS 취재진도 습격당했지만 다행히 큰 피해는 없었다.

남아공에 파견된 SBS의 한 관계자는 6일 “요하네스버그에 머물고 있는 SBS 교양국 PD 중 한명이 최근 차에 타고 있는 상태에서 괴한으로부터 공격을 당했다”며 “괴한이 신호대기 중이던 차의 창문을 깨고 물건을 빼앗으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했고, 그 과정에서 다친 사람은 없었다”고 전했다.

이성대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