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 죽도시장 과메기거리에서 다양한 먹거리 만나보세요

입력 : 2012-12-26 17:27:25 수정 : 2012-12-26 17:27: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2 죽도시장 과메기&오징어 축제 27~29일까지 열려

경북 포항의 싱싱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과메기&오징어 축제가 27일∼29일까지 죽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26일 포항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포항의 특산물인 과메기와 오징어를 중심으로 죽도시장의 다양한 상품을 관광객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죽도시장 과메기 거리 및 회센터 일원에서 열리게 된다.

‘무대행사’와 ‘상설행사’로 이뤄지는 이번 축제는 죽도특성화시장육성사업단과 죽도시장상인연합회 주관으로 전통시장 고유의 음식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축제는 트로트 가수공연을 시작으로 과메기와 오징어 즉석 경매, 댄스 페레이드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상가와 점포의 주인이 직접 자신의 상점과 상품을 공개 자랑하는 ‘우리 점포 최고야’ 행사 등이 이뤄진다.

또 상설행사로 죽도시장 과메기&오징어 시식회와 과메기 포토존, 대박 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Enjoy Street'등의 행사가 준비돼 있다.

지난달 17일부터 18일 양일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아라광장)에서 열린 포항 구룡포 과메기 축제에도 시민 및 관광객 4만 여명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수산물 판매액이 2억원을 넘어 대성황을 이뤘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의 대표 먹을거리와 더불어 인정과 맛이 넘치는 죽도시장을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포항=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