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석비서관 35억·비서관 17억…'최강부자 청와대'에 네티즌 싸늘

입력 : 2008-05-07 15:00:34 수정 : 2008-05-07 15:00: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 장관과 청와대 수석에 이어 청와대 비서관들도 부동산 부자들인 것이 알려진 후 청와대가 브리핑을 통해 '투기 의혹'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주력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은 또다시 차가워졌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7일 대통령 비서관 34명이 포함된 신임 고위공직자 73명의 재산등록사항을 공개한 것에 따르면 새로 임명된 대통령 비서관 34명의 평균 등록 재산은 17억 9677만원이며, 이 가운데 19명이 10억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MBC기자 출신인 김은혜 청와대 부대변인이 재산총액 97억원으로 대통령 비서관은 물론 함께 공개한 전체 고위공직자 중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네티즌들은 반응은 이전에 평균 32억원대의 '강부자 내각'과 35억원대의 '최강부자 청와대' 논란이후 일부 수석비서관이 불법 재산 증식 의혹에 휘말렸던 점을 같이 다시 거론하며 탐탁치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한 비판이 유독 많았다.

포털사이트 관련 기사에는 "부자라 미국 쇠고기는 안사먹겠군, 결국 서민들만 사먹겠네", "생각보다 적게 나왔네요. 숨기고 숨겨서 나온 걸텐데", "이번 정부는 재산 순대로 자리를 내줬나보다" "지금 평균 17억이 문제가 아니라 저 자리에서 내려올 때 그 돈이 170억원이 되어있다는 것이 문제" 등의 비판이 주를 이뤘다.

꺼리라는 네티즌은 "이명박 대통령이 빨리 자신의 재산을 환원하고 뒤이어 장관들과 청와대 관계자들도 일부라도 사회를 위해 쓰겠다는 결심을 해야 한다"며 "가뜩이나 이것저것 실정에 취임한지 4년이 지났냐는 말이 나오고 있는 마당에 이같은 정부 고위직 사람들의 재산은 민심을 더 떠날보낼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반대 여론도 만만치 않다. 주 내용은 재산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나쁘게만 봐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네티즌 '인해'는 "무엇때문에 언론들이 청와대비서관들과 장관들의 재산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시시각각으로 보도 하면서 들춰내는지 국민의 한사람으로 의구심이 간다. 그들도 나름대로 사회생활 하면서 번 재산도 있고 부모로부터 상속받은 재산도 있을 터인데 마치 불법 부당한 재산 형성인냥, 촛점을 두고 보도하는 양상은 과거공산당의 수법을 빼다박은 악랄한 수법 아닌가"라고 글을 올렸고 네티즌 '묵묵부답'은 "재산이 많다는 것만으로 고위 공직자 자리에 오를 수 없다면 이거 또한 역차별이다"라며 "어떻게 재산을 모았나하는 부분과 그것을 모을만한 충분한 능력이 있었는가라는 먼저 봐야 하지 않을까"라고 반박했다.

/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