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베컴의 축구인생과 결혼생활 다룬 다큐멘터리 방영

입력 : 2008-02-27 17:45:27 수정 : 2008-02-27 17:45: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적인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32·LA 갤럭시)의 내한을 기념해 베컴의 축구 인생을 그린 다큐멘터리가 방영된다.

중앙방송 케이블·위성TV 종합교양채널 Q채널은 베컴의 한국 첫 경기를 기념해 그의 축구 인생과 빅토리아와의 결혼 생활을 그린 다큐멘터리 ‘오! 마이 베컴’을 오는 3월 1일 오후 7시에 방송한다.

14살의 어린 베컴은 고향인 레이톤스톤을 떠나 맨체스터로 건너가 축구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연습생 신분으로 처음 계약을 맺는다. 2년 뒤 16살의 베컴은 맨유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였고, 17살이 된 1992년에는 FA 유소년컵 대회에서 팀을 당당히 우승으로 이끌었다.

정확한 패스와 정교한 퀵으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베컴은 1996년 팀의 주전으로 발탁되었고, 다음해 9월에는 잉글랜드 국가 대표팀으로 선발되는 영광을 누리면서 최고의 축구 선수로 우뚝 섰다. 어린 베컴이 고향을 떠나 맨체스터에서 제 실력을 키울 수 있었던 데는 최고의 축구 감독인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맨유 코치진의 노력이 컸다.

오로지 축구밖에 몰랐던 어린 베컴은 어느새 성년이 되어 사랑에 눈을 뜨게 되었고, 1999년 7월 영국의 유명 여성 그룹 ‘스파이스 걸즈(Spice Girls)’의 멤버인 빅토리아 아담스(Victoria adams)와 함께 화려한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사치가 심하고 스타 의식이 강한 빅토리아와의 만남은 베컴의 명성에 암운을 끼쳤고, 퍼거슨 감독 역시 “베컴은 결혼 전까지 아무 문제도 없던 환상적인 선수였다. 하지만 결혼한 뒤 그의 삶은 이전과 같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한때 세계를 떠들썩하게 한 스캔들로 결혼 생활의 위기도 있었지만, 국내에서 있었던 기자회견 도중 패션 감각이 뛰어나다는 칭찬에 “나의 패션 감각은 아내 덕분이다”라고 대답하며 변함없는 부부애를 과시하기도 한 베컴.

‘오! 마이 베컴’은 3월 1일 오후 4시 30분 열릴 LA 갤럭시와 FC 서울의 친선경기가 끝나는 시간에 방송돼 알렉스 퍼거슨 감독을 포함한 맨유의 전·현재 코치진과 선수진, 어린 베컴과 성인이 된 베컴의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베컴이 세계적인 축구 스타로 크기까지의 과정을 심도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
  • 김유정 '사랑스러운 미소'
  • 이하늬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