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플래닛, ‘OK캐쉬백 샵인’ 서비스 본격 론칭

입력 : 2013-07-03 15:47:27 수정 : 2013-07-03 15:47: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상생의 모바일 플랫폼, 효과적인 고객관리 및 마케팅 활동 가능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새내기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가게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OK캐쉬백 티맵 등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대표 서비스 채널을 패키지로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OK캐쉬백 샵인’ 서비스가 본격적인 론칭을 한 것.

‘OK캐쉬백 샵인’ 은 별도의 OK캐쉬백 가맹 계약이 없어도 OK캐쉬백의 인프라를 활용한 가게 홍보 및 프로모션을 체험·경험할 수 있는 상생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새내기 점주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앱 다운로드 후 등록만하면 손쉽게 고객관리 및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다.

우선 ‘샵인’에 본인의 점포를 등록하면 국내 1위의 위치기반 정보서비스인 티맵에서 검색 및 노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지갑 스마트 월렛에도 해당 점포의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앱과 연계된 무료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전단지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점포의 특징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고, OK캐쉬백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 실적을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어 효과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는 평가다.

아울러 저렴한 비용으로 단골 고객에게 문자나 쿠폰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구비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월 100건의 문자전송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준식 SK플래닛 부문장은 “‘OK캐쉬백 샵인’은 자금력과 마케팅 파워 면에서 불리한 소상공인들에게 대기업의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한 상생 모델을 적극 개발 및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OK캐쉬백 샵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ocbshopi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플래닛은 ‘OK캐쉬백 샵인’과 SK텔레콤의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 ‘SKT마이샵’을 연계해 경영지원에서부터 마케팅, 고객 관리까지의 모든 활동을 모바일 및 포스에서 교차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