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소자본 창업아이템 ST&K 실내담배 스누스, 대규모 런칭 행사 마감

입력 : 2013-04-24 10:52:13 수정 : 2013-04-24 10:52: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내에서 흡연을?… 실내담배 스누스 런칭행사 성황리에 마쳐

실내에서 흡연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자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무연 담배기업 ST&K의 대규모 런칭 행사가 4월 19일 서울 강남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각계각층의 고위 관계자가 한데 모여 참석해 ST&K의 프리미엄 스누스 국내 공식 런칭 행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귀빈들로는 ST&K의 회장을 비롯한 대표진, ST&K와 공식 계약한 스웨덴 스누스 기업 SMPM, JAKOBSSONS, BIO NICOTINE, SPT, 세계적 담배 대기업이자 말보로와 팔리아멘트 제조사로 유명한 PMI, 마일드 세븐의 제조사 JTI, 던힐과 럭키스트라이크의 제조사 BAT등의 수 많은 담배회사 CEO, 대표 이사진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특히 3대 담배 대기업이자 경쟁사인 PMI, JTI, BAT가 한데 모인 것은 국내 담배 역사에 길이 남을 것으로 보이며, MADE IN SWEDEN SNUS 시장에 거는 기대가 얼마나 큰 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바이다.

이외에도 고급 아이스크림 하겐다즈 대표, 국내 유력 면세점 입점 대표, 다수의 창업컨설팅 대표 조선일보 외 다수의 취재진이 모였고 연예계 인사로는 가수 은지원, 개그맨 최효종, KBS 전 아나운서 전현무, 연기자 양주호 외 다수가 참석하여 ST&K 스웨덴 스누스에 대한 각계각층의 뜨거운 관심을 나타내었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이번 행사를 주최한 글로벌 무연 담배기업 ST&K의 회사 연혁, 소개,  금연법의 최적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연담배 스누스가 가진 이점,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품질과 점유율을 기록하는 MADE IN SWEDEN SNUS의 국내 진출을 통한 향후 계획등을 알렸다.

다음으로는 역사 깊은 스웨덴 제조사인 Jakobsson사의 회사 연혁과 한국 진출의 시장 계획을 알렸다. 이어서 스웨덴 명문 제조사 SPT, 의학 지식인으로 구성된 BIO NICOTINE, 마지막으로 유럽 스누스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 중인 SWEDISH MATCH와 세계적 담배 기업 PHILIP MORRIS의 합동투자처인 SMPM의 회사 연혁 및 한국 진출 시장 계획을 전했다.

한편 이번 런칭 행사에서 가장 높은 기대를 받았던 ST&K 한국형 스누스(NEW SNUS)가 베일을 벗었다.

스웨덴 현지 공장라인에서 직접 변경 제작하는 한국형 스누스는 한국 사람들의 구강구조에 적합하게 작은 Mini Portion 형태로 개발된다. 다소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던 스누스 고유의 담배향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향으로 변경 제작되며, 불순물 최소화처리, DRY공법을 통한 수분기 최소화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ST&K 스누스만의 엄선된 고품질 스누스를 제공할 것이라 약속했다.       

실내담배 기업들의 기업 전략설명이 끝난 후에는 최고급 호텔 뷔페를 통한 만찬이 이어지고 참석한 이들의 포토타임, 스누스 코리아 제품 시연이 이어졌다. 한편에서는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는 MADE IN SWEDEN SNUS의 인기를 보여주기라도 하듯 상담하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이 날은 일반인들의 참여도 두드러졌는데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ST&K 스누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많았으나, 가장 많은 참여를 한 것은 다름 아닌 전자담배 및 금연보조제, 담배대체품 창업주들이었다.

수 년 전 국내에 불었던 전자담배 열풍으로 초기에 큰 수익을 올렸던  전례가 있기 때문에 이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올해부터 강화되는 금연법으로 인해 일반인들과 창업주들이 금연보조제 및 담배대체품 산업에 탈출구이자 창업아이템으로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총합 300여명의 규모로 진행되었던 이번 ST&K 실내담배 스누스 런칭 행사는 기존 전자담배를 앞세웠던 담배대체품, 금연보조제 시장에 새로운 영향을 미칠 것이며 금연법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흡연자들에게도 새로운 탈출구로 더욱 큰 주목을 받게 되었다.

폭발적인 창업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연담배 스누스가 국내 흡연자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오는 5월, 전국적으로 ST&K 스웨덴 프리미엄 스누스가 판매될 때부터 드러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