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놀면서 질병을 예방하는 메디테인먼트 ‘의료용 기능성 게임’

입력 : 2012-02-29 16:26:38 수정 : 2012-02-29 16:2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임의 중독성 및 폭력성에 관한 부정적 영향에 대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게임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충분히 순기능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다.

㈜미디어인터랙티브에서 사용자의 신체 평형능력 운동 및 재활치료를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피지오피드백시스템을 접목한 기능성 게임’Falling’을 개발했다. 청소년의 자세교정, 노인의 재활훈련에 도움을 주는 치료 목적에 이용하는 ‘메디테인먼트’의 맥락이다.

이 게임은 가속도센서를 이용하여 밸런스보드의 기울기에 따라 게임 조작이 이루어지는 기능성게임 콘텐츠이며 센서를 이용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캐릭터를 컨트롤함으로써 재미를 제공한다. 심플한 그래픽 리소스와 간단하면서도 속도감 있는 레벨디자인을 통하여 짧은 시간 동안 최대의 운동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지오피드백은 스포츠의학 재활운동 전문가들 사이에는 수십 년간 애용되어왔다. 발, 종아리, 발목, 정강이, 무릎, 힙 그리고 척추 등 적용 부위도 무척 다양하다. 밸런스보드를 이용한 운동은 발목과 발주변의 근육 인대 건의 강도, 움직임, 유연성, 그리고 탄력성 향상에 아주 효과적이다.

㈜미디어인터랙티브는 밸런스보드 게임을 운동 및 재활치료에 필요한 공공의료기관, 재활치료병원, 노인복지관 등에 본격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추후,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를 통한 홍보 및 국내외 의료기기 대리점, 운동기기 전문 유통회사와 협력을 통한 마케팅 및 재활치료 전문 병원과의 협력을 통한 마케팅 등으로 영업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