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명 명품 브랜드 이미테이션 감별법

입력 : 2012-02-28 16:46:43 수정 : 2012-02-28 16:46: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명품가방 열풍이다. 세계 주요 리서치 회사들이 최근 3년간 발표한 지구촌 이미테이션 시장 규모는 평균 600조 원 내외다. 이미테이션 제품의 유통 측면에서 살펴보면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의 규모가 가장 크다.

최대 제조국은 중국이 단연 1위이다.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가짜 상품의 50% 이상이 중국에서 만들어 지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루이비통, 프라다, 샤넬 등 인기 있는 브랜드의 가방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했지만 추후 가짜 상품으로 드러나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는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정상 제품과 이미테이션의 감별법을 살펴보자

▶명품가방 ‘가죽재질·박음질·로고 확인’  

루이비통 위조상품의 경우 저질 가죽을 사용하므로 쉽게 울거나 변색이 매우 빠르게 진행된다. 특히 가방 내외부의 박음질이 '들쭉날쭉' 정교하지 않은 경우 이미테이션일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구입시 바느질을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발리는 로고를 살짝 변형한 이미테이션이 많다. 발리의 대표적인 로고인 ‘B’자를 다른 글씨체로 쓰거나 글자 모서리의 각진 부분을 둥글게 표현하는 등의 방식을 사용한다. 또한 진품의 발리 로고는 천 소재나 각인된 로고를 사용하지만, 가짜는 프린트된 로고를 사용한다.

▶명품 손목시계 ‘시계줄만 잘 확인해도 O.K’

로렉스 등 고가 명품 손목시계의 경우 진품과 위조상품을 시계줄로 어느 정도 구별할 수 있다. 로렉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테이션 제품 시계줄은 진품에 비해 금속 광택이 매우 떨어지며, 진품과 디자인 자체가 확연히 다르다. 또한 착용시 무게도 상당히 가볍게 느껴진다. 또한 위조상품 대부분은 시계 앞면에 특수 플라스틱 대신 일반 유리판을 끼워 넣기 때문에 쉽게 깨지는 경우가 많다.

이태리 명품 직수입 쇼핑몰 ’도노사’(www.donosa.co.kr) 이정은 대표는 “명품 브랜드를 구입할 때는 로고부터 재단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라며 “평소 백화점 매장에서 진품의 디자인과 품질에 대해 파악해 두는 것이 이미테이션에 속지 않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