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트폰도 패션 액세서리… 女心을 유혹하다

입력 : 2011-08-30 02:34:33 수정 : 2011-08-30 02:34: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각종 색상 ‘다이얼러’ 설정… 영상 컬러링·발신서비스
바탕화면·아이콘 등도 자기만의 스타일로 변경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1500만명을 넘었다. 연말까지는 2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 국민의 3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초기 사용자가 남성 중심이었다면 스마트폰이 보편화하면서 여성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실시한 ‘상반기 스마트폰 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신규가입자 중 여성이 52.9%로 남성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사용자들이 늘면서 스마트폰 꾸미기 애플리케이션의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이용실태조사에서 응답자의 67%가 ‘디자인과 크기’가 스마트폰 선택시 고려사항이라고 응답할 정도로 ‘예쁜 스마트폰’에 대한 욕구는 높다. 스마트폰을 패션 액세서리로 여기는 사용자들은 외형은 물론 휴대전화 내부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고 싶어한다.

다이얼러 꾸미기, 영상 컬러링, 사진 꾸미기 앱 등을 이용하면 남들과 다른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또 이들 앱을 활용하면 더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한 여성이 색상을 취향에 맞게 바꿀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스마트 다이얼’을 이용해 전화를 걸고 있다.
◆전화 걸기 메뉴를 예쁘게… 스마트 다이얼


SK마케팅앤컴퍼니의 ‘스마트 다이얼’은 다양한 색상을 선호하는 여성들을 위해 핑크, 흰색, 검은색 색상으로 전화걸기 메뉴인 ‘다이얼러’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다. 숫자를 입력하는 다이얼 키패드도 검은색, 남색, 갈색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어 개성 있는 화면을 연출할 수 있다. 출시 이래 80여만명이 다운로드할 정도로 앱의 인기가 높다.

각종 상호의 전화번호 무료 검색 기능, 초성이나 숫자 일부를 입력해 전화번호를 찾거나 단축 번호를 지정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주소록에 저장된 상대방의 생일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기프티콘’ 기능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즉시 생일 선물 쿠폰을 보낼 수도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탑재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영상으로 발신자 표시 서비스… 링플레이

스마트폰의 컬러링 서비스도 소리에서 영상으로 한 단계 진화했다.

휴니티드에서 출시한 앱 ‘링플레이’는 ‘영상 컬러링’과 ‘영상 발신자 표시’ 서비스를 지원한다. 앱 설치 후 간단한 설정을 해주면 그동안 단순 텍스트 위주였던 발신자 및 수신자 표시를 영상과 이미지로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친구가 내게 전화하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상대방 전화 화면에 표시해 준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나만의 스마트폰 화면 꾸미기… 런처프로

기존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바탕화면이나 메뉴스타일, 아이콘 등을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도 있다. ‘보그단 네아치수’에서 출시한 ‘런처프로’는 여러 가지 꾸미기 환경에 제공하고 반응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입소문을 타며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런처프로는 기본 바탕화면은 물론 메뉴 화면 수, 아이콘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용 앱이다.

◆팬시 다이어리를 스마트폰 속으로… 쁘띠 다이어리

연말 팬시점의 공간을 독차지했던 여성용 다이어리가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다. 블루피시시스템이 출시한 쁘띠 다이어리 앱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아기자기한 다이어리다. 매일 자신이 꾸민 화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월별 다이어리에 원하는 제목을 붙이고 나만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스티커처럼 사진을 붙이거나 펜, 브러시, 지우개 등의 기능으로 메모를 남길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마시마로와 함께 사진을… 마시마로 포토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활용한 앱들도 출시되고 있다. 드림코텍스가 최근 출시한 ‘마시마로 포토’는 다양한 테마의 마시마로 아이템으로 직접 찍은 사진이나 저장된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앱이다.

특히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이용한 공유 기능이 추가돼 손쉽고 빠르게 꾸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엄형준 기자 ti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