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정의 달’ 사랑 전할 세대별 실속가전은

입력 : 2009-05-04 21:22:19 수정 : 2009-05-04 21:22: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모님엔 로봇 청소기… 자녀들은 휴대전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각종 기념일이 즐비한 5월이다. 올해는 경기침체로 전반적인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가족이 힘이 된다.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전자제품, IT기기 등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현금처럼 성의 없어 보이지 않고 밖에서 먹고 노는 것처럼 실속 없지도 않다. 업계 관계자는 “받는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확인해 사용빈도가 높은 전자제품을 고른다면 작은 정성으로도 큰 감동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LG전자 ‘롤리팝폰’                                              ◇삼성전자 미니노트북 라인업(N310, N120)
◆자녀들을 위한 디지털기기=아이들에게 선물 1순위는 게임기다. 게임이라고 하면 으레 아이들의 공부를 방해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학습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선물하면 게임과 공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닌텐도DS’용 게임팩인 영어삼매경(3만3000원)은 간단한 문장에서 일상적인 문장까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두뇌 트레이닝 게임팩은 2만7000원, 유명 만화 캐릭터를 이용해 쉽게 한자를 배울 수 있는 마법천자문 게임팩은 3만7000원 선이다. 영어교육이 빨라진 요즘 아이들에게는 전자사전을 선물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누리안 ‘TX3’은 번역기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13.6㎜의 두께에 4.3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해 사용이 편리하다.

휴대전화도 인기 품목에서 빠질 수 없다. 막대사탕을 의미하는 ‘롤리팝’(LG전자)은 10∼20대에 특화시킨 폴더폰이다. 전면부에 220개의 LED(발광다이오드)를 배치해 아이들이 자신만의 무늬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지능 및 모션게임 8종, 사전 기능, 지하철노선도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능이 채택됐다. 미키마우스 얼굴을 연상시키는 아이리버 ‘M플레이어’는 단순한 MP3 재생에 그치지만 비비드한(생생한) 컬러와 액세서리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가격이 저렴하고 목걸이형으로 제작돼 아이들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성년의날을 겨냥한다면 노트북PC는 어떨까. 삼성전자는 최근 3세대 미니노트북 ‘N310’, ‘N120’을 선보였다. 기본 배터리 장착시 5시간, 고용량 배터리 장착시 11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것이 최대 특징이다. 일명 ‘아이스크림 넷북’으로 불리는 LG전자 엑스노트 X120-L76LK는 ‘스마트 온(SMART ON)’ 기능을 적용해 부팅 없이 웹검색, 음악감상,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다. 삼성·LG전자는 이달 들어 각종 할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아이로붓 ‘룸바560’                                             ◇김수자 발맛사지기 ‘골든HIC7700’
◆부모님껜 건강·도우미가전=노년부부 둘만 생활하다 보면, 매일 밥하고 청소하고 빨래하는 일들이 귀찮기만 하다. 집안일에 지친 부모님을 위해 도우미가전을 선물해보자.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42가지 한국형 요리를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생선별 자동조리와 찜 기능은 물론 누룽지, 요구르트, 식혜 등 미세한 온도제어가 필요한 간식도 알아서 만들어 준다. 특히 조작부가 간단하다. 독일 밀레의 4구 세라믹 전기호브(KM543)는 빠른 열전도율, 열이 분산되지 않는 하이라이트 히터가 내장돼 가열시간을 단축시켜준다. 화력세기단계를 +/-로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섬세한 요리가 가능하다.

아이로봇의 3세대 룸바는 편의성을 극대화한 로봇청소기다. 방구조, 바닥재질 인식센서가 탑재돼 원터치 버튼만 누르면 한 방을 다 청소할 때까지 다른 방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청소 도중 충전이 필요하면 스스로 충전장치를 찾아가는 똑똑한 청소기다. 공기청정형 가습기 ‘위니아만도 에어워셔’는 은으로 만든 살균제를 장착해 수조 속 세균 번식을 억제한다. 일주일에 한 번만 청소해도 돼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특히 ‘건강가전’은 선물이 갖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효도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김수자 발마사지기 골든 HIC7700은 10만원 미만, 대경산업 IMD-577제품은 13만원대, 체어맨마사지체어 CM-500 제품은 16만원 선이다. 어깨에 직접 둘러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이노월드 KW-100A 제품도 16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조현일 기자 con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