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만의 신년계획 인터넷·휴대폰서 '척척'

입력 : 2009-01-19 17:33:23 수정 : 2009-01-19 17:33: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야후·싸이월드 일정관리 서비스 선봬
LG전자 '프랭클린 플래너' 등도 유용
◇LG전자의 프랭클린 플래너 풀터치 스크린폰.
새해를 맞아 신년 계획 및 올 한해 일정관리를 위해 다이어리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새롭게 세운 계획의 실천은 물론 가족들의 생일, 기념일 등 잊지 말고 챙겨야 할 일정들을 관리하기엔 다이어리 만한 것이 없다. 최근에는 종이 다이어리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일정관리 서비스, 휴대가 간편한 휴대전화 플래너, 나만의 맞춤형 달력 등 생활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야후!코리아’는 인터넷 웹 서핑을 하거나 일상적인 메일 체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일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야후! 메일’ 및 ‘마이야후! 서비스’ 등과 연동된 ‘일정관리 서비스(kr.calendar.yahoo.com)’를 제공 중이다. 예를 들어 메일을 확인하다가 중요한 일정이 생각났을 경우 별도로 일정관리 페이지를 찾을 필요 없이 메일 하단의 일정 추가 버튼을 이용해 바로 체크해 둘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일정 체크리스트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 커뮤니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케줄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플래너(www.cyworld.com/planner/section/section_index.as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휴대전화의 전자 다이어리를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야후!코리아의 ‘일정관리 서비스’ 웹 페이지.
LG전자는 전문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탑재한 ‘프랭클린 플래너 풀터치 스크린폰(LG-SU100)’을 최근 선보였다. 터치스크린 대기화면의 ‘핫키’를 통해 플래너를 원터치로 동작시킬 수 있으며 일정의 목표, 중요도, 긴급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 ‘T옴니아’ 등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쓸 수 있어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한국학술정보에서 운영하는 ‘스탑북(www.stopbook.com)’은 사진이나 사연 등을 함께 묶어 나만의 맞춤형 달력을 제작할 수 있다. 첫 만남일, 첫 키스한 날 등을 넣은 ‘연인 달력’을 만들 수도 있고 가족 생일이나 집안 제사 등을 표시해 ‘가족 달력’을 만들 수도 있다.

‘웹플랜(www.plandays.com)’에서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웹 프랭클린 플래너를 이용하다가 출력이 필요하면 종이 플래너의 사이즈를 선택해 종이 속지 형태로 인쇄를 할 수 있다. 종이 플래너의 휴대성과 웹 플래너의 편리함을 결합한 것이다.

조현일 기자 con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