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e스포츠대회로 장애를 넘어라!"

입력 : 2008-09-11 15:42:45 수정 : 2008-09-11 15:42: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은 9∼10일 양일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제4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e스포츠협회,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여가문화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고, 특수교육 정보화의 전국적인 균형 발전에 부응하고자 처음으로 지방에서 실시된다.

2005부터 시행돼 올해로 4회를 맞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는 ▲ 장애 학생 교류 체험 및 참여 기회 제공으로 새로운 여가문화 창출 ▲ 건전한 게임문화 수단의 발굴을 통한 부모-자녀 간, 장애학생-일반학생 간 사회통합 및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개선 ▲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제고 및 사회공헌활동의 민간참여 확대 유도의 효과도 기대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학생 행사인 이번 대회는 전국 16개시도 350여명의 선수와 지도교사 200여명 등 총 55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특수학교는 시각?청각?지체?발달장애 4개 영역으로 나뉘어 4개 종목 4개 부문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수학급의 경우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루는 2개 부문과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장애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2개 부문, 총 4개 종목 8개 부문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제4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장 에서는 ▲ 전국 장애학생들의 정보검색 및 워드대회인 ‘제6회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 ▲ 일반인의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장애체험대회’, ▲ 국회의원 및 교육감 등 사회지도층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이해 고위관리자 초청 워크숍’, ▲ ‘KBS 제3라디오 특집 축하공연’, ▲ 연예인게임단 초청 게임대회 ▲ ‘인기프로게이머 사인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신설된 ‘해외 장애학생 피퍼 게임대회‘는 중국 북경맹인학교 학생이 우리나라 작년 대회 우승자와 겨루는 대회로 향후 세계 장애학생의 축제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또한 대회 기간 중 교사를 대상으로 한 ‘전국특수교육정보화세미나’에서는 CJ인터넷 이승철 실장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도’를, 고려대학교 뇌신경게임과학센터 정재범 센터장이 ‘차세대 기능성 게임을 활용한 언어와 인지기능의 진단, 향상 및 재활’이란 주제발표로 장애학생을 지도하는 교사에게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게임을 활용한 교육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부문별 우승학생 및 지도교사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한국게임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푸짐한 부상도 수여된다.

이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최규남 원장은 “이번 대회가 장애학생과 일반학생 혹은 부모와 소통의 도구로 활용되길 희망하며, 나아가 언어나 신체, 국경의 장애를 넘어 세계 장애학생들의 축제의 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영숙 세계닷컴 기자 dearso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