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닭갈비 전문점 창업, 왜 인기일까?

입력 : 2012-06-01 16:56:34 수정 : 2012-06-01 16:56: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중적인 외식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닭갈비의 유래는 언제부터일까? 약 1,400년 전 신라시대에서 비롯되었다는 얘기도 있으며, 1960년대 초 홍천에서 시작했다는 설도 있다. 말 그대로 하나의 말이기 때문에 어느 것이 정확하다고 얘기할 수 없지만, 중요한 사실은 현재 닭갈비는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닭갈비하면 역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은 바로 춘천이다. 닭갈비의 원조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춘천닭갈비의 맛을 보기 위해 여행을 춘천으로 가는 사람이 있을 정도. 닭갈비의 인기는 춘천이 견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춘천닭갈비는 수익성을 갖춘 외식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이는 춘천닭갈비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면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고, 이에 따라 폭넓은 고객층 형성이 가능한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전국 60여 개의 가맹점이 영업 중인 ‘춘천꼬꼬닭갈비’ 관계자는 “춘천닭갈비라는 특인지도를 내세우는 브랜드들이 많기 때문에 닭갈비전문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세히 알아본 후에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닭갈비전문점의 경우 국내산 닭갈비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본사의 지원이 확실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춘천꼬꼬닭갈비’의 본사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HACCP 기술 인증을 받은 ㈜중앙식품이다. 전국 170여 곳에 국내산 원료육을 공급하고 있는 검증된 기업이며, 특히 자체공장 운영을 통해 식재료를 생산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