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름철 단기간 다이어트 주의보, '건강한 몸매관리가 필요'

입력 : 2011-06-20 15:04:53 수정 : 2011-06-20 15:04: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오이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덤벨 다이어트, 줄넘기 다이어트, 자몽 다이어트 등 매년 유행하는 원푸드다이어트와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은 여름철 단기간 다이어트를 노리는 여성들에게 ‘달콤한 유혹’이다.

특히 언론을 통해 공개되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과 연예인 샐러드 도시락은 다이어트 성공을 보장해주는 것처럼 보이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가 된다.
 
하지만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원푸드다이어트와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비췄다. 장기적으로 무리한 식이요법과 굶는 다이어트를 지속할 경우 건강상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영주(26 직장인)씨는 마녀스프 다이어트, 쉐이크 다이어트, 저녁 굶기 다이어트 등 지금까지 안 해 본 다이어트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살 빼기를 해왔다. 그런데 최근 몸에서 이상한 징후들이 발견되기 시작했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무월경이 찾아온 것이다.

정 씨는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탈모가 시작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직접 겪고 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무리한 다이어트 때문에 이런 부작용을 얻게 된 사람들의 다이어트 후기가 꽤 많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대 여성들의 주된 탈모 원인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결핍인 경우가 많은데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은 피하고 저칼로리 식품을 섭취하다 보면 모발의 원료인 단백질이 부족하게 돼 머리카락을 만들어내기가 힘들어지게 된다. 또한 영양소를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은 몸 속의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고 영양결핍으로 인해 심하면 무월경에 이를 수 있다.

또한, 요요 현상 이외에도 절식, 단식, 반식, 굶기와 같은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을 시도하는 사람들은 탈모, 요요 현상 이외에 더 무서운 다이어트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 소화불량, 변비, 등 비교적 약한 증상에서부터 아주 심각한 경우에는 골다공증, 노화, 심장질환, 뇌졸중 등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작용에 거릴 수도 있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일단 탈모가 시작됐으면 콩, 찹쌀, 두부, 생선 등 동물성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하면서 의사의 처방을 따라야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의 진정한 목적은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니라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면서 생기 있고 활력 있게 일상을 살아가는 것”이라며 “그것은 아무리 고도비만 환자라 해도 경희 감비원에서는 절대 단식 같은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을 처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한방 다이어트 요법을 통해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인체의 효율을 높여주는 요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고도비만 환자에게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L-카르니틴 등 식욕억제제나 체지방분해약 등을 처방하더라도 다른 한약재를 통해 몸의 불균형을 보완해준다.

단기간 다이어트 혹은 체지방감량, 셀룰라이트 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지방분해침을 이용한 한방 요법을 시행한다. 지방분해침의 경우 외과의 PCC, hpl, 워터젯, 스마트리포 등 지방분해주사처럼 해당부위의 체지방을 녹여 사라지게 하면서도 부작용이 전혀 없는 천연해소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경락• 경혈 자극점에 중주파를 흐르게 하면서 지방세포를 녹이고 이것을 소변이나 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하는 원리인데, 이런 방법은 일반 성형외과의 지방 분해 시술과 달리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해당 부위의 지방세포를 녹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탤런트 오윤아가 추천하는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이 밖에도 사상의학에 따른 고객 체질별 맞춤 다이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집에서 살빼는 법에서부터 각 부위별 운동과 체중 조절용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 간식, 칼로리표, 다이어트 금기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경희 감비원 다이어트에서는 여름철 비키니 몸매 만들기를 위한 부위별 살빼기, 5kg, 10kg 감량, 4일, 일주일, 2주 다이어트 등 쾌속 몸무게 줄이는 다이어트 법을 추천해주고 있다.

홈페이지(www.44bodyline.com)와 무료상담전화 080-555-2220를 통해 가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을 상담·문의 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기업 제공 자료로 세계닷컴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