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만 고민? PPC요법으로 해결하세요

입력 : 2009-08-25 09:40:47 수정 : 2009-08-25 09:40: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거리에선 미니스커트 차림의 여성들이 자신의 각선미를 뽐내고, 해변에선 비키니 차림의 여성들이 자신의 복근을 자랑한다. 그러나 모든 여성들이 노출에 당당한 것은 아니다. 특히 통통한 체형의 여성들에게 노출은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다.

비만을 가진 여성들은 자신의 굵은 다리를 숨기기 위해 항시 긴바지를 입으며, 또한 자신의 불룩한 배를 감추기 위해 헐렁한 티셔츠만 입는다. 허벅지와 겨드랑이에 땀이 차지만, 그들은 그 어디에도 자신의 고통을 하소연할 수가 없다.

그중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데, 요즘 많은 병원에서 지방흡입술 이외에 ‘PPC요법’을 주로 시행하고 있다. ‘PPC(Phosphatidycholine, 포스파티딜콜린)’란 콩 레시틴에서 추출한 지방질 분해효소로서, 본래는 간세포막 결합 및 재생에 사용되던 약물이었으나, 최근 수년 동안은 미국, 유럽, 남미 등 해외에서 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지방분해 주사약물이다.

‘PPC’는 KFDA(식품의약품안전청)로부터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전문의약품이며, 월 1회 시술이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탄력강화 효과가 있어서 늘어지고 쳐진 턱살, 뱃살, 허벅지 안쪽 살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시술 방식은 매우 간단하며 시술 시간도 10~20분 정도로 짧지만, 그 효과에 있어선 지방흡입술과도 견줄 만큼 매우 뛰어난 편이다. 또한 시술 시 마취를 하지 않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시술 시 통증은 주사 바늘에 의한 통증 정도이며, 몸에 약품이 퍼지는 느낌 역시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시술 2~3주 후부터 사이즈가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6~8주까지는 지속적으로 사이즈가 감소하게 된다.

포항재활의학병원의 진기은 병원장은 “PPC요법은 지금까지 나온 비만치료주사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다.”면서 “안전성 또한 담보돼 있으니, 걱정 없이 시술을 받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비만 관련 산업 및 다이어트 식품 산업은 이미 엄청난 성장을 한 상태이고, 그에 발맞춰 비만 해결 수술이나 약물치료 또한 빈번히 시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허나 제 아무리 살을 많이 빼 주는 수술이라 하더라도,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면 차라리 수술을 받지 않느니만 못하다. 고로 살을 많이 빼야겠다는 과욕보다는 안전하게 살을 빼야겠다는 신중함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도움말=포항재활의학병원 진기은 병원장>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