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기다리기 지루하다!' 뷰티 트위터링 생생팁

관련이슈 시크릿 쇼핑

입력 : 2010-08-10 14:32:22 수정 : 2010-08-10 14:32: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트위터 메인화면>

‘아차’ 싶은 순간에 필요한 착한 뷰티 팁 들은 인터넷을 찾아도 쉽사리 나오지 않는 법! 지금 이 순간, 절실한 뷰티 팁들만 모아 모아 스마트폰이나 트위터처럼 탁탁 전해주기 위해 긴급 구원투수로 나섰다. 급한 걸들이라면 단번에 해결 할 수 있는 팁들에 솔깃할 터. 고질적인 아차를 올레(alleh!)로 외치게 만들어줄 따끈한 신상 팁들을 제공한다. 손놀림(쿡) 하면 ‘척’ 하고 나오는, 트위터는 아니지만 트위터 만큼이나 빠른 실시간 뷰티 팁!

AM 8:00 (Mon)

회사에 지각할거 같아요.. 근데, 큰 바위 얼굴이 되어버렸어요. 잔뜩 부었는데 어쩌죠?

일단 급하므로 냉동실에 얼음을 수건에 싸서 얼굴에 대고 감쌀 것! 아니면 냉수로 얼굴 패팅을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턱밑 움푹 파인 지점, 양쪽 광대뼈 아래 경혈점을 꾹꾹 눌러주어 림프순활을 원활하게 할 것. 잘 붓는 체질일 경우, 자기 전에 물을 많이 먹거나 저녁 식사 때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다.

PM 2:00 (Mon)

간만에 입은 흰 블라우스 마린 셔츠에 립스틱이 묻을까 봐 걱정돼요!

립스틱을 사용했다면 얇은 티슈로 한번 입술을 살짝 눌러주면 립스틱이 덜 묻는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여름에는 발색력이 좋은 틴트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 틴트형 제품을 사용해 묻어남을 줄이거나 립스틱만을 고집한다면 화이트 컬러의 상의를 입을 때 만큼은 롱 래스틱 효과를 지닌 묻어남이 덜한 제형을 권한다.

PM 10:00 (Tue)

야근에, 파티에 술 먹을 일이 많아요. 술을 먹지만 살이 조금 덜 찔 순 없을까요?

술은 칼로리가 높다는 것을 주의! 캔맥주는 한 캔에 168, 소주는 50cc에 90이나 된다. 여기에 안주까지 더하면 맙소사! 안주는 되도록 삼가고 특히 탄수화물은 절대 금물! 코끼리는 탄수화물 때문에 뚱뚱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탄산이 그립다면 제로칼로리의 탄산수를 먹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AM 1:00 (Tue)

손가락 까딱 할 수 없을 만큼 피곤한데…. 한번에 끝나는 클렌징 비법이요!

술에 쩔어 정신이 없어도 눈물을 머금고 당장 달려가 해야 하는 것은 클렌징이다. 내일 아침에 피부를 보고 쓰러지지 않으려면 세면대로 달려가야 한다. 그러나 1초 후에 잠이 들것 같다면 클렌징 티슈로 립과 아이는 지우고 잘 것! 자다가 자기도 모르게 긁다 눈에 염증 생겨 결막염 유발되고, 입술 착색 되면 그때는 땅치고 후회해도 늦는다!

AM 9:00 (Wed)

더워서 잠을 못 잤는데 다음날 피부가 비명을 질러대요!!

푸석푸석 해진 피부에 기름이 껴 번질거린다면 일단 세안을 제대로 해줄 것! 피부 벅벅 문지르면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고소영식 달팽이 세안법으로 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 문지르며 모공과 노폐물 그리고 푸석거림을 잡아준 다음 수분 미스트를 사용해 응급처치를 한다. 뾰루지의 경우 스팟 전용제품을 발라주고 손으로 절대 만지지 말 것!

PM 8:30 (Wed)

남자친구랑 슬픈 영화를 보다 문득 손거울을 봤는데, 눈물 때문에 마스카라랑 아이라인이 번졌어요. 근데 리무버가 없다구요!

파우치를 뒤적이다 보면 한 두 개씩 나오는 샘플 로션을 이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다. 면봉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민감한 피부일수록 효과적! 클렌징 제품보다 자극이 적은데다, 로션의 유분만으로도 지저분한 뭉침 제거 완료!

PM 10:00 (Thu)

30분 있다 남자친구 만나야 하는데, 사무실에서 오래 있었더니 코끼리 다리처럼 부었어요. 어쩌면 좋죠?

사무실에 레그 쿨링 제품을 비치 해 둘 것! 이미 부어버린 다리는 주물러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사무실에 계속 있는 경우 50분에 한번 정도 다리를 쭉 펴 스트레칭을 해 줄 것! 급하니까 일단 주물러라!

PM 3:00 (Thu)

아침에 메이크업을 했는데, 땀 때문에 오후 되니까 다 지워졌어요. 어쩌면 좋죠? 

과도한 피지 분비와 땀으로 얼룩져서 생긴 현상. 다시 처음부터 메이크업을 하는 것은 무리! 기름종이로 닦아내고 미스트를 뿌려 진정 시킨 후 파우더 파운데이션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PM 8:00 (Fri)

눈썹 칼을 잘못 사용해서 모나리자가 되었어요!!! 눈썹이 사라졌는데 어쩌죠?

이미 자른 눈썹이 번쩍 생길 리 없다. 마음 굳게 먹고. 앞으로 아이 브로우를 반드시 가지고 다닐 것! 여름에는 아이 브로우를 그리더라도 지워 질 수 있으니 파우더로 누르고 그 위에 바르면 지속력이 오래간다! 파이팅!

PM 2:00 (Sat)

태닝을 잘 못했는지 얼룩덜룩 얼룩말이 되었고, 빨갛게 부었다구요. 어쩜 좋아요!

썬 번에 후 처치는 진정! 알로에 겔이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를 잘라서 붙여야 한다. 없다면 먹던 수박 조각도 좋은 방편. 환부 맛사지가 염증과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 피부허물을 함부로 벗겨내면 잘못해 진피까지 손상 될 수 있으니 주의! 빨갛게 부어올라 열손상이 심하다면 피부과를 가보도록!

브레인파이 대표&스타일 컬럼니스트 피현정 (http://www.cyworld.com/venus0616)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